아이탑21, 인터넷으로 보는 졸업앨범


동영상앨범 제작업체인 아이탑이십일닷컴(대표이사 : 전대길)이 최근 인터넷앨범을 선보였다. 아이탑이십일닷컴(www.itop21.com)에서는 사진나열식이 아닌 개인인터뷰를 포함한 동영상앨범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동영상 앨범의 내용은 선생님의 말씀, 학생들의 인터뷰, 개인기, 선후배 축사, NG동영상 등으로 기존의 사진 위주의 졸업 앨범에 비해 훨씬 다양하고 생동감 넘치게 꾸며진다.
특히 감각있는 촬영, 다양한 영상 효과, 세련된 디자인 등으로 동업종에서 차별화 된 전략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탑이십일은 금년 9월에 남서울대학교와 앨범계약을 체결하였고 또한 11월에 64개 초,중학교의 앨범을 수주하여 그중 일부를 인터넷앨범사이트인 '사이버스쿨(www.cyber-school.tv)'에서 서비스 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앨범은 일부내용을 CD에 담아 개인에게 납품되고, CD에 미처 담지 못한 부분은 인터넷을 통하여 볼 수 있다.
이러한 형태의 인터넷앨범은 기존의 앨범보다 방대한 분량을 소화해낼 뿐만 아니라 정지된 화면이 아닌 동영상으로써 앨범감상을 할 수 있게 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이 기존의 앨범에서 느꼈던 아쉬움을 충분히 채워 줄 것으로 전망된다.
아이탑이십일닷컴의 인터넷앨범 검색사이트인 사이버스쿨(www.cyber-school.tv)에서는 전국의 모든 초,중,고,대학교의 앨범을 데이터베이스화 하여 인터넷을 통해 학창시절의 모습을 언제든지 되돌아 볼 수 있고 이와 연계하여 동문회찾기,채팅 등의 사이트를 운영하며 나아가 교육관련 사이트로서의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그리고 아이탑이십일은 전국적인 지사망을 설치하고 이를 활용하여 전국적인 네트워크 체제를 구축, 인터넷방송을 준비중에 있으며 빠르면 1-2월중 개국할 예정이다.
이 인터넷방송국은 모아넷(www.moanet.tv)이라는 이름으로 현재는 시험운영을 위해 작업중이며 1월중에 전국 지사망이 설치된 이후 본격적인 방송을 할 예정이다.
다른 벤처기업들이 온라인만의 영업방식으로 많은 손실을 보고 있는 요즈음 아이탑이십일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결합을 성공적으로 이루어 내고 있다.
아이탑이십일은 이러한 사업에서 발생한 사업의 일정부분을 사회에 환원할 계획이며 특히 학교등의 단체앨범 수익과 이와 연계된 사이트들의 운영수익의 일부는 각 학교에 장학금의 형태로 환원될 것이며, 이와 더불어 앨범을 만들기 어려운 여건에 있거나 인터넷에 소외되기 쉬운 계층을 위해 무상앨범제작 및 컴퓨터 무상 보급에도 힘쓸 계획이다.